김포 서울편입? 가능성 있을까?
선거용으로 너무 쉽게 뱉은 말 아닌지 아니면 오래전 부터 준비된 일인지? .. 요즘 정치판 돌아가는 상황 보면 정신이 없습니다.
아래는 현재 이슈가 되고있는 김포의 서울 편입에 대해 요약한 내용입니다.
국민의힘 대표인 김기현은 김포시와 같이 서울시와 비슷한 생활권을 가진 도시를 공식적으로 서울시에 편입하는 것을 당론으로 정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포시장 김병수는 김포시의 서울 편입을 공식적으로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고, 김포시는 다음 달에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여론조사를 실시하는 등의 공론화 작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소식은 경기도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와 관련한 절차를 진행하면서 나온 요구로, 김기현 대표는 주민들의 의견을 중요시하며, 인접한 도시들도 서울시와 같은 생활권에 속한다면 행정편의가 아닌 주민들의 의견을 존중해 편입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한 정치권의 의견은 분분한데요. 더불어민주당은 행정구역을 개편하는 것은 매우 신중해야 할 사안이라며 당황스러운 입장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명확한 찬반 입장을 내놓지는 않았습니다. 경기도는 서울시만 비대해질 수 있으므로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국민의힘은 김포 이외의 지역도 비슷한 요구가 있으면 적극 검토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김포시가 서울로 편입될 경우 부동산 가격 상승 등 여러 이점으로 인해서 여당 프리미엄이 부각되며, 야당이 차지하고 있는 해당 지역구 의석 2곳이 경쟁지역으로 변한다는 판단입니다.
하지만 김포시의 서울 편입은 특별법을 제정해야 하는 절차가 필요하며, 의원입법 형태로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고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김포시 부동산은 현재 상승세를 보이며, 김포시 서울 편입에 따라 광명, 구리, 하남의 아파트단지까지 사람들의 관심이 폭증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김포시의 서울 편입, 앞으로의 어떤 결정이 내려질지 기대되고 있습니다.
댓글